[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하미글로벌(주)(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의 넥스트엔진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기타 제반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에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2. 사이트 :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로 next-engine.co.kr를 말합니다 서비스:
3. 서비스: 회사가 회원에게 사이트를 통하여 제반 서비스를 통칭합니다.
4. 넥스트엔진 솔루션 :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인터넷 쇼핑몰 관리 종합 솔루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여부 검증 및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회사가 공지하는 개별약관,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서비스 화면 및 연결화면 등을 통해 게시하고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의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원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을 탈퇴 시키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서비스에서 파생 또는 신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약관 등이 적용되며, 개별서비스약관 등에도 해당 사항이 정하여져 있지 않은 경우에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원 가입]
제5조 (회원 가입의 절차)
① 회원 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②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넥스트엔진 사이트의 '약관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뒤, 회사의 회원 가입절차에 따라 신청양식에 기재하고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사업자등록증 등 부대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원 가입 시 반드시 실명(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의 실명,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실제 법인명을 의미, 이하 같음)으로 이용신청을 해야 하며 허위 없이 내용을 기재하여 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의 제한)
① 회사는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의 경우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기술상 장애가 발생하거나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2. 서비스관련 설비 또는 장비에 여유가 없을 경우
3.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의 경우 승낙을 거절하거나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회원가입 신청 기재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영리를 추구하거나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회원 가입 승낙이 곤란한 경우
6. 만 14세 미만의 가입자인 경우
7.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는 경우
8. 사업자등록증 등 회원 가입에 필요한 서류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9. 기타 법령 위반 또는 회사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③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없이 가입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합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서비스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해당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계정)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 금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를 통한 공지나 알림,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3조에 따른 약관의 변경 또는 회원 본인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에서 정한 통지를 합니다.
제11조 (회원탈퇴 및 자격 제한)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라도 아래의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1. 넥스트엔진 서비스 화면상(탈퇴요청 혹은 1:1 문의 등)
- 2. 메일
- 3. 유선
② 회원이 회원탈퇴를 요청하면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하며 가급적 회원 탈퇴 요청 후 지체 없이 탈퇴 처리합니다.
③ 회원이 일시정지를 요청하여 3개월이상 재사용을 하지 않으면 통지 후 탈퇴 처리합니다.
④ 회원이 탈퇴를 신청하여 탈퇴 처리가 완료된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납요금이 있는 회원의 경우 재가입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탈퇴 후 2주가 경과하면 회사의 정보가 아닌 쇼핑몰 등에서 수집한 정보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탈퇴 후 2주가 경과하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의 외부 사용(넥스트엔진에 직접 업로드한 상품 상세이미지 등을 외부 쇼핑몰에서 사용)에 대해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자격 제한 및 정지)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회원내역변경 또는 서비스 이용신청/변경 시 허위 내역을 등록한 경우
-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대금 및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까지 지급하지 않은 경우(2회 이상 미지급 시 서비스 제한 및 정지 가능을 통지하며, 통지로 지정한 기간 내에 회원이 채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가능)
- 3. 회원 가입 후 사업자등록증을 1개월 이내 제출하지 않는 경우
- 4.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5. 회사 또는 제3자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6.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
- 7.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8.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 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10.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하는 행위
- 11. 불법사업자 또는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
- 12. 법령이나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동을 하는 경우
③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되었던 회원이 제2항 각호에서 금지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그 회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7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 내지 제3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당해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지합니다. 다만, 당해 회원이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소명하고, 그 내용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자격을 복구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쇼핑몰을 운영하는 회원을 위한 쇼핑몰 관리 솔루션 제공
2. 쇼핑몰을 통한 주문 내역 등의 저장
3. 위와 관련한 기타 부수적 업무
② 회사는 필요시 서비스의 일부를 회사가 계약한 제휴업체 등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종류)
① 무료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가입 후 회사가 정하는 일정기간 동안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체험 이용하는 경우이며, 회사는 무료서비스 이용 기간의 종료 후 데이터 관리 및 손해에 대한 책임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유료서비스는 본 약관 및 관련 약관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금액을 지급하기로 약정한 회원만이 그 요금 지불의 대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시스템의 보수점검, 증설 및 교체 등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전체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서비스 종류,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 사항을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게시하며, 게시된 사항을 기준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② 회사는 신설되는 서비스 종류, 내용에 대해서 웹사이트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③ 회사는 기존에 제공되는 서비스의 변경사항에 대해서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서 통보합니다. 회원이 게시 또는 통보 후 7일 이내에 변경사항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이용계약)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모든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 과정에서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원하는 서비스 내용 및 결제방법 등 제반정보를 제공하고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③ 무료서비스의 경우, 회원은 회사가 회원의 무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인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지위를 획득합니다.
④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원은 회사가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지위를 획득하며, 무료서비스 이용 전 또는 후에 회원이 무료서비스 이용기간 종료 후 유료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⑤ 회사는 넥스트엔진 솔루션 등 원칙적으로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무료로 일정기간 동안 제공한 뒤 자동으로 유료서비스로 전환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위하여 회원이 무료서비스를 신청할 당시 또는 이후에 자동 유료서비스 전환에 대한 동의 또는 승인을 받습니다.
제18조 (지급방법)
① 유료서비스 구매에 따른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무통장입금
2.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 요금의 지급 기한 및 지급 액수 산정에 대한 기준을 “홈페이지 이용요금안내” 페이지에 개시합니다.
제19조 (정보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웹사이트,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SMS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소개 및 개선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당사자의 의무]
제2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상시 운용할 수 있도록 유지?보수하고, 부득이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히 처리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웹사이트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2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그 영리 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번역 등의 방법으로 본인을 위하여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회원등록정보의 기재내용 중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그 내용을 직접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변경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부정경쟁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회원탈퇴의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제2호, 제3호, 제6호, 제7호의 경우에는 즉시 회원 탈퇴시킬 수 있다).
1.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 사용하거나,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2.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등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3.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5장 서비스 이용계약해제?해지]
제22조 (회원의 청약철회)
① 회원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청약철회권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행사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이 서비스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회원의 주문에 의하여 서비스가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경우 등 청약철회를 인정하면 회사에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당해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의한 동의를 얻은 경우
5. 회사가 시험 사용을 제공하고 청약철회를 할 수 없음을 명확하게 고지하고 있는 서비스의 제공이 이미 게시된 경우
③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④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3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행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의사표시가 기재된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23조 회원의 계약해지
①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해지를 신청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의 채권·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회원 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가 보류될 수 있습니다.
제24조 (회사의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제12조 제2항 각 호, 제21조에서 정한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후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1항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었던 회원이 제12조 제2항 각 호, 제21조에서 정한 행위를 하거나 약관을 위반한 경우. 다만, 이용제한이 된 시점이 6월을 경과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12조 제2항 각호, 제21조에서 정한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3.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따른 사용요금 납부를 3회 이상 연체한 경우
③ 제2항의 해제?해지는 회원에게 그 의사표시가 도달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5조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① 제22조 내지 제24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청약철회 되거나 해지 또는 해제된 경우 회원은 반환이 가능한 서비스를 반환하며, 회원이 미납한 금액이 있을 경우 회원은 즉시 회사에 미납 금액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포인트 등 할인을 목적으로 구입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남은 포인트 등을 반환할 의무가 없습니다.
③ 회사가 제24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26조 (과오납금 정산/환불)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서비스 이용요금을 반환합니다.
② 유료서비스 중도해지 시 무료서비스 이용기간은 유료서비스 제공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과오납금 반환 또는 환불을 원할 경우 회사에서 정하여 고지한 절차에 따라 해당 금액의 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은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결제 수단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개별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에 따른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 27조 (양도금지)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6장 기타]
제 28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책임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그 손해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아닌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스팸 전송 등의 행위로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제 29조 (지식재산권의 보호)
① 회사가 제작하거나 소유한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소유한 저작권 또는 기타 지식재산권을 무단 도용하는 등의 침해행위 또는 부정경쟁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서비스에는 제3자의 라이선스 약관이 적용되는 서비스 또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이하 “제3자 저작물”)가 포함될 수 있으며, 회원이 사용하는 제3자 저작물에 대해서는 해당 저작물의 라이선스 약관이 적용됩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시한 일체의 자료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보증하며,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만약 이로 인하여 회사와 제3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30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설비보수, 교체, 정지점검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나 회원의 신상 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및 자료의 사실 정확성 및 신뢰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이 면제됩니다.
⑧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이 아닌 한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1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이행해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고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 및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공지 일자:
2021년 1월 20일
적용 일자:
2021년 2월 1일